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여자)아이들, 2위 블랙핑크, 3위 레드벨벳

21f9fc51f12b7bd4ed30ecf3f5339f5a_1649544951_0799.jpg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여자)아이들 2위 블랙핑크 3위 레드벨벳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3월 10일부터 2022년 4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4,867,627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3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5,909,874개와 비교하면 19.5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되었다.

21f9fc51f12b7bd4ed30ecf3f5339f5a_1649544961_4227.jpg
 

2022년 4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여자)아이들, 블랙핑크, 레드벨벳, 소녀시대, 트와이스, 우주소녀, 오마이걸, 에이핑크, 아이브, 에스파, 브레이브걸스, 스테이씨, 이달의소녀, 마마무, 케플러, 프로미스나인, 걸스데이, 에이프릴, 모모랜드, 시그니처, 로켓펀치, EXID, 라붐, 네이처, 위클리, 빌리, 드림캐쳐, ITZY, 에프엑스, 우아! 순이었다.

1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688 미디어지수 977,145 소통지수 1,450,647 커뮤니티지수 1,949,6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64,16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12,834와 비교해보면 1,029.79%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776 미디어지수 799,523 소통지수 995,636 커뮤니티지수 2,528,6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92,548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152,893과 비교해보면 8.18% 상승했다.

​3위, 레드벨벳 ( 아이린, 슬기, 웬디,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1,780 미디어지수 1,283,525소통지수 651,840 커뮤니티지수 1,877,1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24,27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86,763과 비교해보면 72.80% 상승했다.

4위, 소녀시대 ( 태연, 써니, 티파니, 효연, 유리, 수영, 윤아, 서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484 미디어지수 1,329,516 소통지수 588,192 커뮤니티지수 1,755,8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56,03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390,267과 비교해보면 10.79% 상승했다.

5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864 미디어지수 917,195 소통지수 438,489 커뮤니티지수 1,609,1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17,6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320,552와 비교해보면 6.11% 하락했다.​

21f9fc51f12b7bd4ed30ecf3f5339f5a_1649544975_19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3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5,909,874개와 비교하면 19.51% 증가했다.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9.65% 상승, 브랜드 이슈 14.31% 상승, 브랜드 소통 37.94% 상승, 브랜드 확산 16.28%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2년 4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강렬하다, 참여하다, 응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TOMBOY, 빌보드, 아이네버다이 '이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02%로 분석되었다. (여자)아이들 브랜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69.49% 상승, 브랜드 이슈 506.05% 상승, 브랜드 소통 1,197.36% 상승, 브랜드 확산 2,376.60%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3월 10일부터 2022년 4월 10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분석에는 (여자)아이들, 블랙핑크, 레드벨벳, 소녀시대, 트와이스, 우주소녀, 오마이걸, 에이핑크, 아이브, 에스파, 브레이브걸스, 스테이씨, 이달의소녀, 마마무, 케플러, 프로미스나인, 걸스데이, 에이프릴, 모모랜드, 시그니처, 로켓펀치, EXID, 라붐, 네이처, 위클리, 빌리, 드림캐쳐, ITZY, 에프엑스, 우아!, CLC, 레이디스코드, 엘리스, 다이아, 위키미키, 체리블렛, 핫이슈, 브라운아이드걸스, 블링블링, 카밀라, 시크릿넘버, 퍼플키스, 블랙스완, 블라블라, 트위티, 라잇썸, 트라이비, 비바, 메이져스, 픽시 를 분석하였다.

Total 3,510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510 04-25
3509 04-25
3508 04-25
3507 04-25
3506 04-24
3505 04-24
3504 04-24
3503 04-24
3502 04-23
3501 04-23
3500 04-23
3499 04-23
3498 04-23
3497 04-22
3496 04-22
3495 04-22
3494 04-22
3493 04-22
3492 04-22
3491 04-22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