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아이유, 3위 임영웅

158957d838eeb4a2ec245ef1bdb5c261_1648246878_2672.jpg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아이유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26일부터 2022년 3월 26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5,354,4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9,387,722개보다 5.00% 증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158957d838eeb4a2ec245ef1bdb5c261_1648246890_052.jpg
 

2022년 3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아이유, 임영웅, 박재범, 이찬원, 태연, 강다니엘, (여자)아이들, 이솔로몬, 영탁, 레드벨벳, 블랙핑크, 이승윤, 정동원, 이무진, 스테이씨, 세븐틴, 이승기, 트와이스, 장민호, 하이라이트, 오마이걸, 에스파, 박창근, 임창정, 정은지, 조이, 송가인, 브레이브걸스, 아이브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2,642 미디어지수 2,646,560 소통지수 2,756,496 커뮤니티지수 2,320,7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36,4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284,744와 비교하면 51.74% 상승했다.

2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0,792 미디어지수 1,874,688 소통지수 2,121,895 커뮤니티지수 2,138,6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96,0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500,756과 비교하면 30.82% 상승했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4,859 미디어지수 2,522,122 소통지수 1,242,074 커뮤니티지수 1,155,9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75,03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505,409와 비교하면 7.22% 상승했다.

4위, 박재범 브랜드는 참여지수 649,325 미디어지수 1,544,384 소통지수 1,009,679 커뮤니티지수 1,814,9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18,356으로 분석되었다. ​박재범은 가수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5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5,878 미디어지수 1,084,591 소통지수 975,997 커뮤니티지수 955,9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92,3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083,709와 비교하면 12.46% 상승했다.

158957d838eeb4a2ec245ef1bdb5c261_1648246923_918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9,387,722개보다 5.0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26% 상승, 브랜드 이슈 1.12% 상승, 브랜드 소통 9.63% 상승, 브랜드 확산 7.1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콘서트 공연을 통해 팬들을 만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다양한 음원과 색다른 콜라보를 만들어내는 아이유 브랜드가 2위,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팬덤을 구축한 임영웅 브랜드가 3위가 되었다. 브랜드평판이 높은 브랜드들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를 파악하고 있다.

2022년 3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2년 2월 26일부터 2022년 3월 26일까지의 방탄소년단, 아이유, 임영웅, 박재범, 이찬원, 태연, 강다니엘, (여자)아이들, 이솔로몬, 영탁, 레드벨벳, 블랙핑크, 이승윤, 정동원, 이무진, 스테이씨, 세븐틴, 이승기, 트와이스, 장민호, 하이라이트, 오마이걸, 에스파, 박창근, 임창정, 정은지, 조이, 송가인, 브레이브걸스, 아이브, 최예나, 엑소, 김희재, NCT, 블랙핑크 로제, 프로미스나인, 마마무, 케플러, 벤, 성시경, 전소미, 잔나비, 송민호, 멜로망스, 선미, 김준수, 현아, 바이브, 나훈아, 선예, 라붐, 창모, 규현, 케이윌, 고은성, 이병찬, 솔지, 제시, 비오, 박효신, 다비치, 화사, 청하, 박장현, 원슈타인, 에픽하이, 백지영, 윤하, 워너원, 이하이, 케이시, 양요섭, 지코, 휘인, 마크툽, 이영지, 백예린, 빅마마, 기리보이, SG워너비, 호미들, 박혜원, 폴킴, 스윙스, 볼빨간사춘기, 펀치, 유아, 태일, 이수, 정홍일, 적재, 카더가든, 장범준, 이홍기, 악동뮤지션, 황치열, 10CM, NS 윤지, 탑현, 한동근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94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94 04-11
93 03-24
92 03-23
91 03-12
90 02-25
89 02-24
88 02-09
87 01-28
86 01-27
85 01-11
84 12-24
83 12-23
82 12-19
81 11-26
80 11-25
79 11-14
78 10-24
77 10-22
76 10-21
75 09-2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