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간편식 브랜드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마켓컬리 간편식, 2위 CJ제일제당 간편식, 3위 풀무원 간편식

1fa8b96ba576f1ce776efca6d37b7308_1647557371_4293.jpg
 

간편식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켓컬리 간편식 2위 CJ제일제당 간편식 3위 풀무원 간편식 순으로 분석되었다.

국내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는 2016년 2조 2700억원에서 2020년 4조원으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밥 소비가 늘어나는 생활패턴이 간편식 시장을 키우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18일부터 2022년 3월 18일까지의 간편식 브랜드 빅데이터 13,381,713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월 간편식 브랜드 빅데이터 13,491,610개와 비교하면 0.81% 줄어들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간편식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1fa8b96ba576f1ce776efca6d37b7308_1647557382_1082.jpg
 

2022년 3월 간편식 브랜드평판 순위는 마켓컬리, CJ제일제당, 풀무원, 햇반, 하림, 오뚜기, 농심, 더반찬, 비비고, 프레시지, BBQ, 아워홈, 청정원, 롯데푸드, 동원, 종가집, 포스트, 마니커, 강강술래, 샘표, 팔도, 유가네, 고메, 삼양, 보노, 사조, 한우물, 목우촌, 사옹원, 아임웰 간편식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마켓컬리 간편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438,208 소통지수 657,685 커뮤니티지수 603,4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9,3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49,628과 비교하면 9.66% 상승했다.

2위, CJ제일제당 간편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128 소통지수 332,067 커뮤니티지수 346,6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0,89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12,752와 비교하면 31.12% 하락했다.

3위, 풀무원 간편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020 소통지수 273,622 커뮤니티지수 507,8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2,5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30,871과 비교하면 0.81% 하락했다.

4위, 햇반 간편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672 소통지수 326,089 커뮤니티지수 403,8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2,62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43,497과 비교하면 20.05% 상승했다.

5위, 하림 간편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876 소통지수 210,628 커뮤니티지수 553,5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8,0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10,997과 비교하면 91.40% 상승했다.

1fa8b96ba576f1ce776efca6d37b7308_1647557392_7372.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간편식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마켓컬리 간편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간편식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간편식 브랜드 빅데이터 13,491,610개와 비교하면 0.8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1.33% 하락, 브랜드소통 3.23% 하락, 브랜드확산 1.2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간편식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2월 18일부터 2022년 3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3,506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506 04-24
3505 04-24
3504 04-24
3503 04-24
3502 04-23
3501 04-23
3500 04-23
3499 04-23
3498 04-23
3497 04-22
3496 04-22
3495 04-22
3494 04-22
3493 04-22
3492 04-22
3491 04-22
3490 04-22
3489 04-21
3488 04-20
3487 04-18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