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칫솔 브랜드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켄트 칫솔, 2위 오랄비 칫솔, 3위 왕타 칫솔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칫솔 브랜드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켄트 칫솔, 2위 오랄비 칫솔, 3위 왕타 칫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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칫솔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켄트 칫솔 2위 오랄비 칫솔 3위 왕타 칫솔 순으로 분석되었다.

​칫솔은 칫솔을 잡기 위한 손잡이와 이를 닦을 작은 솔로 이루어져 있는 도구로 치약을 묻혀 이와 잇몸을 깨끗하게 닦기 위해 사용한다. 국내 칫솔 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으로 2,043억원이며, 2025년까지 연평균 2.8% 성장이 예상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칫솔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22년 2월 4일부터 2022년 3월 4일까지의 칫솔 브랜드 빅데이터 4,854,4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2월 칫솔 브랜드 빅데이터 4,625,627개와 비교해보면 4.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칫솔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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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3월 칫솔 브랜드평판 순위는 켄트, 오랄비, 왕타, 애터미, 페리오, 다이소, 시스테마, 큐라덴, 메디안, 클리오, 루치펠로, 죽염, 센소다인, 오스템, 암웨이, 크리오, 리더스, 닥터노아, 안티프라그, 리치, 덴티스테, 에비스, 미소덴탈, 모던하우스, 콜게이트, 라이온, 라이프, 덴탈케어, 마비스, 멜라루카 칫솔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켄트 칫솔 브랜드는 참여지수 318,846 소통지수 268,263 커뮤니티지수 311,0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8,16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67,787과 비교하면 16.98% 상승했다.

​2위, 오랄비 칫솔 브랜드는 참여지수 80,521 소통지수 294,955 커뮤니티지수 289,2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4,72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06,102와 비교하면 31.34% 상승했다.

3위, 왕타 칫솔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827 소통지수 149,479 커뮤니티지수 144,2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60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81,649와 비교하면 20.81% 하락했다.

4위, 애터미 칫솔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435 소통지수 129,462 커뮤니티지수 121,9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2,859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49,562와 비교하면 6.66% 상승했다.

​5위, 페리오 칫솔 브랜드는 참여지수 34,371 소통지수 106,724 커뮤니티지수 164,5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5,59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89,506과 비교하면 5.56%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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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칫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켄트 브랜드가 1위로 기록되었다. 칫솔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칫솔 브랜드 빅데이터 4,625,627개와 비교해보면 4.9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10% 상승, 브랜드소통 11.03% 상승, 브랜드확산 1.0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칫솔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2월 4일부터 2022년 3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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