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태연,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3d059fd56af4ce4ff69040251bb5c3e1_1645830926_5547.jpg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태연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월 26일부터 2022년 2월 26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9,387,7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1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57,000,156개보다 23.96%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3d059fd56af4ce4ff69040251bb5c3e1_1645830938_9999.jpg
 

2022년 2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태연, 임영웅, 방탄소년단, 아이유, 블랙핑크, 강다니엘, 이찬원, 비오, 에스파, 정동원, 세븐틴, 송가인, 장민호, 박창근, 이승기, 송민호, 영탁, 오마이걸, 트와이스, 워너원, 아이브, 이솔로몬, 레드벨벳, 프로미스나인, 스테이씨, NCT, 이승윤, 이무진, 김희재, 엑소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4,256 미디어지수 1,536,161 소통지수 1,681,833 커뮤니티지수 2,017,4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19,719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77,067과 비교하면 247.34% 상승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2,866 미디어지수 3,028,592 소통지수 1,134,307 커뮤니티지수 1,059,6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05,409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515,103과 비교하면 48.02% 하락했다.

3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2,726 미디어지수 2,150,991 소통지수 1,228,642 커뮤니티지수 1,532,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84,744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081,684와 비교하면 47.98% 하락했다.

4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4,587 미디어지수 1,289,378 소통지수 1,088,117 커뮤니티지수 2,108,6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00,756으로 분석되었다. ​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096,765와 비교하면 32.06% 하락했다.

5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6,083 미디어지수 995,809 소통지수 1,526,306 커뮤니티지수 1,285,2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73,44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160,011과 비교하면 65.68% 하락했다.

3d059fd56af4ce4ff69040251bb5c3e1_1645830951_277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태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57,000,156개보다 23.9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80% 하락, 브랜드 이슈 20.09% 하락, 브랜드 소통 30.27% 하락, 브랜드 확산 27.7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다양한 모습속에서 매력적인 음원을 선보인 태연 브랜드가 1위,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꾸준한 음원 참여를 만들어내는 임영웅 브랜드가 2위, 글로벌 플랫폼을 통한 음원을 확산하는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3위가 되었다. 하나의 음원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팬들과의 소통을 만들고 팬들을 통해 확산하고 있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를 파악하고 있다.

2022년 2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2년 1월 26일부터 2022년 2월 26일까지의 태연, 임영웅, 방탄소년단, 아이유, 블랙핑크, 강다니엘, 이찬원, 비오, 에스파, 정동원, 세븐틴, 송가인, 장민호, 박창근, 이승기, 송민호, 영탁, 오마이걸, 트와이스, 워너원, 아이브, 이솔로몬, 레드벨벳, 프로미스나인, 스테이씨, NCT, 이승윤, 이무진, 김희재, 엑소, 임창정, 엔믹스, 성시경, 조이, 선미, 블랙핑크 로제, 유아, 고은성, 마마무, 에픽하이, 벤, 노을, 박장현, 규현, 브레이브걸스, 쿠기, 바이브, 백지영, 박효신, 휘인, 윤하, 이병찬, 탑현, 박진영, 제시, 백현, 나훈아, 빅마마, 전소미, 청하, 호미들, 이영지, 창모, 잔나비, 적재, 화사, 지코, 10CM, 이하이, 다비치, 스윙스, 헤이즈, 황치열, NS 윤지, 원슈타인, SG워너비, 리사 블랙핑크, 기리보이, 2AM, 백예린, 마크툽, 멜로망스, 케이시, 정승환, 양요섭, 볼빨간사춘기, 케이시, 박혜원, 폴킴, 라붐, 이홍기, 카더가든, 악동뮤지션, 경서, 정동하, 조연호, 로꼬, 손진욱, 먼데이키즈, 디핵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3,487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487 04-18
3486 04-18
3485 04-18
3484 04-18
3483 04-18
3482 04-17
3481 04-17
3480 04-17
3479 04-17
3478 04-17
3477 04-17
3476 04-17
3475 04-17
3474 04-16
3473 04-15
3472 04-15
3471 04-15
3470 04-15
3469 04-14
3468 04-1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