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트와이스

04b5d8241f7734de6cc7d0048a818c05_1643671989_4766.jpg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1월 1일부터 2022년 2월 1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3,006,397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10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7,285,009개와 비교하면 20.3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되었다.​

04b5d8241f7734de6cc7d0048a818c05_1643672002_3187.jpg
 

2022년 2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레드벨벳, 세븐틴, 2PM, 워너원, 에스파, NCT, 오마이걸, 더보이즈, 아이브, 케플러, 아스트로, 소녀시대, 러블리즈, 마마무, 몬스타엑스, 에이프릴, 엑소, 하이라이트, 에이핑크, 프로미스나인, 슈퍼주니어, 엔하이픈, 샤이니, SF9, 스트레이키즈, 비투비, 우주소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9,676 미디어지수 1,970,494 소통지수 4,160,411 커뮤니티지수 3,212,0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42,58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927,239와 비교하면 53.63%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910 미디어지수 1,063,462 소통지수 2,031,130 커뮤니티지수 4,625,5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94,04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352,159와 비교하면83.68% 상승했다.

3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636 미디어지수 842,220 소통지수 828,161 커뮤니티지수 1,674,0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8,0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453,236과 비교하면 45.44% 상승했다.

4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222 미디어지수 736,212 소통지수 768,367 커뮤니티지수 1,471,4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07,23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86,869와 비교하면 124.05% 상승했다.

5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9,032 미디어지수 679,456 소통지수 706,563 커뮤니티지수 1,160,9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05,96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627,376과 비교하면 14.41% 상승했다.

04b5d8241f7734de6cc7d0048a818c05_1643672013_422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 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2021년 10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7,285,009개와 비교하면 20.3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65% 상승, 브랜드 이슈 29.79% 상승, 브랜드소통 20.17% 상승, 브랜드확산 11.15% 상승했다.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8.80%가 되면서 지난 2021년 10월 긍정비율 66.56% 보다 2.2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2년 2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인증하다, 확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유튜브, 역주행'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9.08%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2년 1월 1일부터 2022년 2월 1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2년 2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레드벨벳, 세븐틴, 2PM, 워너원, 에스파, NCT, 오마이걸, 더보이즈, 아이브, 케플러, 아스트로, 소녀시대, 러블리즈, 마마무, 몬스타엑스, 에이프릴, 엑소, 하이라이트, 에이핑크, 프로미스나인, 슈퍼주니어, 엔하이픈, 샤이니, SF9, 스트레이키즈, 비투비, 우주소녀, 스테이씨, 인피니트, 다이아, 신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위너, 네이처, 브레이브걸스, 2AM, 모모랜드, (여자)아이들, 빅뱅, 위클리, 빅스, 시그니처, 에이티즈, 펜타곤, 하이키, 뉴이스트, 동방신기, 우아!, 걸스데이, 이달의소녀, 트레저, 베리베리, 블락비, 빅톤, 라붐, 온앤오프, 드림캐쳐, 미래소년, 골든차일드, EXID, 엘리스, FT아일랜드, 원어스, 갓세븐, ITZY, B1A4, 에프엑스, CLC, JYJ, 레이디스코드, 위아이, 피네이션, 로켓펀치, 젝스키스, 틴탑, 아이씨유, 오메가엑스, 위키미키, 드리핀, AB6IX, 크래비티, 브라운아이드걸스, 위더스, 피원하모니, 온리원오브, 루미너스, 싸이퍼, CIX, 트렌드지, 체리블렛, 트위티, 라잇썸, 이펙스, 퍼플키스, 록킹돌, 트라이비,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이다.

Total 4,269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4269 12-12
4268 12-12
4267 12-12
4266 12-12
4265 12-12
4264 12-11
4263 12-11
4262 12-11
4261 12-11
4260 12-11
4259 12-10
4258 12-10
4257 12-10
4256 12-10
4255 12-10
4254 12-09
4253 12-09
4252 12-09
4251 12-09
4250 12-08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