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임영웅, 2위 블랙핑크, 3위 방탄소년단

7479b8459a110c8546acb1d7894424fd_1642806475_6189.jpg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블랙핑크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2월 22일부터 2022년 1월 22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57,000,1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1년 1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5,893,289개보다 15.53% 증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7479b8459a110c8546acb1d7894424fd_1642806487_5833.jpg
 

2022년 1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아이유, 이찬원, 아이브, 강다니엘, 에스파, 리사, 이무진, 박창근, 정동원, 세븐틴, 이솔로몬, 이승기, 송가인, 오마이걸, 장민호, 이승윤, 트와이스, 조이, 태연, NCT, 레드벨벳, 성시경, 김희재, 이영지, 마마무, 스테이씨, 비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6,284 미디어지수 5,541,222 소통지수 1,613,945 커뮤니티지수 1,623,6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15,10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970,200과 비교하면 3.51%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2,466 미디어지수 1,930,855 소통지수 3,944,742 커뮤니티지수 4,891,9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60,01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244,367과 비교하면 186.50%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8,282 미디어지수 4,358,382 소통지수 3,046,777 커뮤니티지수 2,548,2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81,68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527,470과 비교하면 10.69% 하락했다.

4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0,216 미디어지수 2,219,909 소통지수 2,302,763 커뮤니티지수 2,303,8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96,765로 분석되었다. ​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753,396과 비교하면 70.34% 상승했다.

5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0,624 미디어지수 1,241,525 소통지수 1,826,884 커뮤니티지수 1,824,2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53,3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742,462와 비교하면 42.40% 상승했다.

7479b8459a110c8546acb1d7894424fd_1642806500_3656.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5,893,289개보다 15.5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6.18% 상승, 브랜드 이슈 12.12% 상승, 브랜드 소통 18.53% 상승, 브랜드 확산 26.0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지난 연말 단독 콘서트로 관심을 극대화한 임영웅 브랜드가 1위,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탄탄한 팬덤을 구축한 블랙핑크 브랜드가 2위, 꾸준하게 소통을 만들어내는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3위가 되었다. 디지털 시대에는 소비자들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에 멈추지 않고 추천과 공감을 통해 브랜드의 마케터가 되고 있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를 파악하고 있다.

2022년 1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1년 12월 22일부터 2022년 1월 22일까지의 임영웅,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아이유, 이찬원, 아이브, 강다니엘, 에스파, 리사, 이무진, 박창근, 정동원, 세븐틴, 이솔로몬, 이승기, 송가인, 오마이걸, 장민호, 이승윤, 트와이스, 조이, 태연, NCT, 레드벨벳, 성시경, 김희재, 이영지, 마마무, 스테이씨, 비오, 선미, 엑소, 브레이브걸스, 기리보이, 윤하, 하이라이트, 유아, 박장현, 노을, 적재, 이병찬, 정은지, 고은성, 송민호, 김준수, 벤, 전소미, 백지영, 규현, ITZY, 휘인, 2AM, 에픽하이, 펀치, 10CM, 잔나비, 박효신, 바이브, 이하이, 나훈아, 이수, 원슈타인, 로꼬, 화사, 청하, 다비치, 마크툽, 헤이즈, 호미들, SG워너비, 스윙스, 임창정, NS 윤지, 양요섭, 카더가든, 백예린, 폴킴, 정승환, 제시, 이홍기, 멜로망스, 창모, 악동뮤지션, 박혜원, 볼빨간사춘기, 먼데이키즈, 경서, 디핵, 정홍일, 황치열, 김필, 이예준, 손진욱, 장범준, 미란이, 경서예지, 케이시, 나얼, 케이윌, 김영흠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94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94 04-11
93 03-24
92 03-23
91 03-12
90 02-25
89 02-24
88 02-09
87 01-28
86 01-27
85 01-11
84 12-24
83 12-23
82 12-19
81 11-26
80 11-25
79 11-14
78 10-24
77 10-22
76 10-21
75 09-2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