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종로구, 2위 송파구, 3위 강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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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종로구 2위 송파구 3위 강남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1년 8월 24일부터 2021년 9월 24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08,782,0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지난 7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86,848,393개와 비교하면 5.67% 증가했다.

기초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광역자치단체의 영역 안에 있으며, 실질적인 지방자치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기초자치단체의 종류로는, 자치구(특별시, 광역시 산하), 자치시(도 산하), 자치군(광역시, 도 산하)이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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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9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종로구, 송파구, 강남구, 마포구, 서초구, 고양시, 서울 강서구, 성남시, 창원시, 수원시, 영등포구, 서울 중구, 강동구, 노원구, 용인시, 은평구, 양천구, 금천구, 용산구, 화성시, 광진구, 인천 서구, 성동구, 구로구, 청주시, 안산시, 서대문구, 성북구, 동작구, 평택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종로구 ( 구청장 김영종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586 미디어지수 1,082,652 소통지수 1,553,103 커뮤니티지수 3,170,893 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05,23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609,424와 비교하면 8.84% 상승했다.

2위, 송파구 ( 구청장 박성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746,974 미디어지수 1,153,363 소통지수 1,731,683 커뮤니티지수 2,428,721 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60,74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185,819와 비교하면 16.87% 상승했다.

3위, 강남구 ( 구청장 정순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6,534 미디어지수 1,469,535 소통지수 1,475,261 커뮤니티지수 2,107,3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28,69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430,730과 비교하면 35.61% 하락했다.

4위, 마포구 ( 구청장 유동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7,858 미디어지수 1,065,962 소통지수 1,621,199 커뮤니티지수 2,181,830 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96,84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942,928과 비교하면 9.19% 하락했다.

5위, 서초구 ( 구청장 조은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8,602 미디어지수 921,743 소통지수 1,534,128 커뮤니티지수 2,452,897 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87,370으로 분석되었다. ​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921,489와 비교하면 9.02%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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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분석법을 소개했다.

이어 "2021년 9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86,848,393개와 비교하면 5.67% 증가했다.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73% 하락, 브랜드이슈 6.65% 하락, 브랜드소통 4.06% 하락, 브랜드확산 31.0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을 진행하면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가치평가와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2021년 9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분석 순위는 종로구, 송파구, 강남구, 마포구, 서초구, 고양시, 서울 강서구, 성남시, 창원시, 수원시, 영등포구, 서울 중구, 강동구, 노원구, 용인시, 은평구, 양천구, 금천구, 용산구, 화성시, 광진구, 인천 서구, 성동구, 구로구, 청주시, 안산시, 서대문구, 성북구, 동작구, 평택시, 파주시, 경주시, 포항시, 남양주시, 대전 서구, 중랑구, 동대문구, 천안시, 관악구, 경남 고성군, 인천 중구, 진주시, 도봉구, 하남시, 구미시, 대구 중구, 부산 중구, 시흥시, 아산시, 전주시, 미추홀구, 대전 중구, 김포시, 부산진구, 구리시, 양산시, 부천시, 동해시, 양주시, 광명시, 대구 동구, 김해시, 강북구, 강릉시, 부산 남구, 대구 북구, 춘천시, 유성구, 광주 서구, 부산 서구, 수성구, 의왕시, 울산 중구, 해운대구, 대구 서구, 광주 북구, 남동구, 달서구, 군포시, 안양시, 충주시, 대전 동구, 안동시, 연수구, 오산시, 영주시, 부산 북구, 경산시, 안성시, 울산 남구, 부산 강서구, 공주시, 부산 동구, 여수시, 거제시, 순천시, 계양구, 부평구, 원주시, 예산군, 대구 남구, 기장군, 울산 동구, 서산시, 울산 북구, 여주시, 광주 동구, 옹진군, 의정부시, 광주 남구, 과천시, 광산구, 인천 동구, 달성군, 논산시, 광주시, 양평군, 동두천시, 이천시, 금정구, 사천시, 수영구, 상주시, 보령시, 군산시, 사하구, 목포시, 문경시, 의성군, 울주군, 동래구, 당진시, 김천시, 광양시, 포천시, 익산시, 제천시, 남해군, 진천군, 울릉군, 태안군, 태백시, 음성군, 완주군, 연제구, 울진군, 연천군, 강화군, 밀양시, 홍천군, 거창군, 부여군, 영천시, 함양군, 삼척시, 계룡시, 영덕군, 홍성군, 성주군, 통영시, 군위군, 양양군, 칠곡군, 신안군, 하동군, 나주시, 영양군, 장흥군, 옥천군, 산청군, 창녕군, 사상구, 정선군, 속초시, 영동군, 함안군, 화천군, 괴산군, 남원시, 김제시, 부안군, 청도군, 가평군, 예천군, 대덕구, 고창군, 영도구, 봉화군, 해남군, 청양군, 보은군, 의령군, 청송군, 무안군, 정읍시, 강진군, 합천군, 서천군, 장성군, 단양군, 평창군, 금산군, 임실군, 고흥군, 무주군, 증평군, 고령군, 영광군, 양구군, 보성군, 인제군, 진도군, 화순군, 영암군, 장수군, 횡성군, 완도군, 순창군, 담양군, 영월군, 진안군, 함평군, 철원군, 구례군, 곡성군, 강원 고성군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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