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LG생활건강, 적수 없는 독주 속 ‘왕좌’ 이어가... 2020년 1월 화장품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샤프란 아우라신규 모델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발탁

LG생활건강과 희망을나누는사람들 2작전사령부 장병들에게 1억원 상당 위문품 전달

후 환유 동안고 뉴이어(New year) 스페셜 에디션출시

미라클 앰플’ 2종 신규 출시

 

LG생활건강이 지난 201912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화장품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선두를 이어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23“20191221일부터 20201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7,483,5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LG생활건강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지난 2019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54,990개와 비교하면 16.6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65c7676152743ab3441247ac4fe226b8_1580346748_307.png


1, LG생활건강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964 미디어지수 581,916 소통지수 805,106 커뮤니티지수 578,124 시장지수 2,477,646 사회공헌지수 400,7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10,50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12월 브랜드평판지수 4,641,366 와 비교하면 7.95% 상승했다

구 소장은 “LG생활건강 브랜드는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다만, 참여지수는 중위권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LG생활건강은 생활용품 및 화장품 등을 제조, 판매를 하기 위해 2001LG화학에서 분할 설립되었다. 국내 생활용품 시장에서 1, 화장품 시장에서 2, 음료 시장에서 2위의 시장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이 미세 플라스틱이 없는 섬유유연제 브랜드 샤프란 아우라의 신규 모델로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를 발탁했다. EBS 연습생인 펭수는 방탄소년단(BTS)과 같은 슈퍼스타가 되기 위해 고향인 남극에서 헤엄쳐 온 10살 펭귄이다. 특히 남극의 청정 바다에서 살다 온 펭수와 바다 오염을 줄이기 위해 향기캡슐을 뺀 섬유유연제 샤프란 아우라의 컨셉트를 접목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LG생활건강과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이 설을 맞아 영호남·충청을 지키는 2작전사령부 장병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위문품은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이 LG생활건강으로부터 후원받은 약 1억원 상당의 샴푸, 바디워시 등의 생활용품이다.

 

또한 LG생활건강과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이 광주광역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함께 설날을 맞아 1억상당의 후원품을 광주광역시 지역아동센터 300여곳에 전달했다. 특히 매년 지방에 있는 광주광역시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다양한 생필품 등을 5년째 지원하고 있다.

 

이어 후 환유 동안고 뉴이어(New year)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새해에 궁중에서 선물하던 그림 세화를 패키지 디자인에 담았다. 특히 기존보다 두 배 증량된 50ml 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후의 럭셔리 기초라인인 환유 4종 및 천율단 제품까지 더했다.

 

덧붙여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 Rx에서 탄력 있고 생기 넘치는 피부 관리를 위한 미라클 앰플’ 2종을 신규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미라클 앰플 2종은 모두 폴리하이드록시산(PHA) 성분을 포함한 처방을 사용해 피부 재생 주기를 정상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SK바이오랜드, 현대바이오, 코스맥스, 토니모리, 한국화장품, 아모레G, 한국화장품제조 순으로 나타났다.


Total 1,452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50 04-17
1449 04-17
1448 04-17
1447 04-17
1446 04-15
1445 04-15
1444 04-14
1443 04-14
1442 04-11
1441 04-11
1440 04-10
1439 04-10
1438 04-09
1437 04-09
1436 04-08
1435 04-08
1434 04-04
1433 04-0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