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롯데건설, 평판지수 큰폭으로 상승하며 6계단 뛰어 올라... 2020년 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5위

  

서울주택도시공사와 마곡 MICE 복합단지 특별계획구역 건설사업사업협약 체결

2019 스마트 건설기술·안전 엑스포에서 안전관리 우수사례부문 대상(국토부장관상)’ 수상

장경간(보와 보 사이 간격이 넓은) 거푸집용 데크플레이트 공법(D-Deck) 기술국토교통부 건설 신기술 인증 획득

 

데건설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에서 상승률을 보이며,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에서 순위가 크게 뛰어 올라 선두권 진입에 청신호가 켜졌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22“20191221일부터 2020122일까지의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743,3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롯데건설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나누게 되며,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지난 2019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653,367개와 비교하면 17.43% 감소했다고 평판했다.


 

c4aa4c62e2bbedce7e4642c72b5b26c9_1580260881_6254.png


5, 롯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72 미디어지수 174,741 소통지수 502,365 커뮤니티지수 972,052 사회공헌지수 512,1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0,01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95,486와 비교하면 21.42% 상승했다.

구 소장은 롯데건설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 “다만, 참여지수, 미디어지수는 하위권의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이 장경간(보와 보 사이 간격이 넓은) 거푸집용 데크플레이트 공법(D-Deck) 기술로 국토교통부로부터 건설 신기술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 기술은 바닥 시공 시 구조물을 장경간 데크플레이트로 시공해 작업 과정을 단순하게 한다. 롯데건설, 포스코건설과 더불어 더나은구조엔지니어링, 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 엔아이스틸이 공동연구로 개발했다. 특히 롯데건설은 이번 공법으로 재래식 거푸집 공법 대비 40%, 기존 데크 공법 대비 20%의 공사 기간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롯데건설 컨소시엄이 서울주택도시공사와 마곡 MICE 복합단지 특별계획구역 건설사업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마곡 MICE복합단지 사업은 마곡 도시개발구역 82,000토지에 총사업비 약 33천억원을 투자하여 컨벤션과 호텔, 문화 및 집회시설 등을 짓는 대형 개발 프로젝트로 연면적은 약 79로 삼성동 코엑스의 1.5배이자 롯데월드타워 연면적(80)에 육박한다.

 

또한 2019 스마트 건설기술·안전 엑스포에서 안전관리 우수사례부문 대상(국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롯데건설은 아산-천안 고속도로(2공구) 현장에 적용한 '사고 예방 중심의 안전혁신활동'이라는 주제의 사례를 발표해 수상했으며, 사고예방 중심의 안전 활동을 혁신적으로 시행했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덧붙여 올해 22곳에서 주택 22766가구를 공급한다. 올해 예정한 일반분양 물량은 총 14291가구로 다음 달 여수시 웅천동에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546가구),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352가구)의 오피스텔을 공급하며, 3월에는 서초구 신반포 14차가 분양을 앞뒀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건설회사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SK건설, 대림산업, 동부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부영, 호반건설, 신세계건설, 쌍용건설, 금호건설, 코오롱글로벌, 계룡건설, 서희건설, 신원종합개발, 태영건설, KCC건설, 성지건설, 남화토건, 동문건설, 한신공영, 일성건설, 이테크건설, 남광토건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Total 1,424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24 03-28
1423 03-28
1422 03-27
1421 03-27
1420 03-27
1419 03-27
1418 03-26
1417 03-26
1416 03-24
1415 03-24
1414 03-21
1413 03-21
1412 03-20
1411 03-20
1410 03-19
1409 03-19
1408 03-18
1407 03-18
1406 03-17
1405 03-17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