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6c2c4cba0782ef96b2d3404d38cda3d4_1642463443_4538.jpg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12월 18일부터 2022년 1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19,86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16,591개와 비교하면 1.9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6c2c4cba0782ef96b2d3404d38cda3d4_1642463454_9273.jpg
 

2022년 1월 화장품 상장기업 30위 브랜드평판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현대바이오, 클리오, 코스맥스, 아모레G, 한국콜마, 토니모리, 바른손, 제이준코스메틱, 라파스, 애경산업, 한국화장품, 코리아나, 현대바이오랜드, 스킨앤스킨, 올리패스, 컬러레이, 씨티케이, 코스나인, 디와이디, 글로본, 브이티지엠피, 네오팜, 에이블씨엔씨, 잉글우드랩, 오가닉티코스메틱, 협진, 에스디생명공학, 한국화장품제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아모레퍼시픽 ( 대표 서경배, 안세홍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3,099 미디어지수 695,991 소통지수 591,263 커뮤니티지수 1,413,966 시장지수 1,015,867 사회공헌지수 53,1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53,30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841,221과 비교하면 8.01% 하락했다.

2위,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6,886 미디어지수 342,960 소통지수 418,911 커뮤니티지수 412,015 시장지수 1,738,539 사회공헌지수 66,2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85,53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242,052와 비교하면 31.60% 하락했다.

3위, 현대바이오 ( 대표 오상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911,250 미디어지수 328,759 소통지수 421,358 커뮤니티지수 415,796 시장지수 131,351 사회공헌지수 17,0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5,61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936,575와 비교하면 43.46% 하락했다.

4위, 클리오 ( 대표 한현옥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940 미디어지수 164,855 소통지수 591,403 커뮤니티지수 512,281 시장지수 34,280 사회공헌지수 11,4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3,215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90,601과 비교하면 71.03% 상승했다.

5위, 코스맥스 ( 대표 이병만, 심상배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8,149 미디어지수 244,707 소통지수 225,117 커뮤니티지수 498,728 시장지수 101,465 사회공헌지수 27,0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5,195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44,106과 비교하면 25.44% 상승했다.

6c2c4cba0782ef96b2d3404d38cda3d4_1642463466_1862.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아모레퍼시픽 ( 대표 서경배, 안세홍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하고 있다. 2021년 3분기 기준 화장품부문은 시장점유율 약 18.2%를 차지하고 있으며, 기업 매출비중의 89%를 담당한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16,591개와 비교하면 1.9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0% 상승, 브랜드이슈 3.26% 하락, 브랜드소통 2.05% 상승, 브랜드확산 7.25% 상승, 브랜드시장 14.78% 하락, 브랜드공헌 48.28%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12월 18일부터 2022년 1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한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현대바이오, 클리오, 코스맥스, 아모레G, 한국콜마, 토니모리, 바른손, 제이준코스메틱, 라파스, 애경산업, 한국화장품, 코리아나, 현대바이오랜드, 스킨앤스킨, 올리패스, 컬러레이, 씨티케이, 코스나인, 디와이디, 글로본, 브이티지엠피, 네오팜, 에이블씨엔씨, 잉글우드랩, 오가닉티코스메틱, 협진, 에스디생명공학, 한국화장품제조, 제닉, 코스메카코리아, 잇츠한불, 엔에프씨, 리더스코스메틱, 메디앙스, 세화피앤씨, 본느, 폴루스바이오팜, 씨앤씨인터내셔널, CSA 코스믹, 코디, 아우딘퓨쳐스, 아이패밀리에스씨, 코스온, 에프앤리퍼블릭, 선진뷰티사이언스 이다.

Total 1,456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56 04-22
1455 04-22
1454 04-22
1453 04-22
1452 04-18
1451 04-18
1450 04-17
1449 04-17
1448 04-17
1447 04-17
1446 04-15
1445 04-15
1444 04-14
1443 04-14
1442 04-11
1441 04-11
1440 04-10
1439 04-10
1438 04-09
1437 04-09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