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ee352501c688af48a6bd6bd9f0c39c7b_1634167187_2962.jpg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년 9월 14일부터 2021년 10월 14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26,5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9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749,893개와 비교하면 7.2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ESG 관련 데이터 지표를 새롭게 추가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ee352501c688af48a6bd6bd9f0c39c7b_1634167198_5808.jpg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CC, 동화기업, 쌍용C&E, 보광산업, KCC글라스, 일신석재, 한일시멘트, 벽산, LX하우시스, 동양, 부산산업, 유진기업, 유니온, 삼화페인트, 노루페인트, 삼표시멘트, 성신양회, 한솔홈데코, 에스와이, 동양파일, 한일현대시멘트, 아세아시멘트, 이건산업, 모헨즈, 고려시멘트, SG, 라이온켐텍, 서산, 조광페인트, 삼일씨엔에스 순이었다.

1위, KCC ( 대표 정몽진, 민병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414 미디어지수 907,469 소통지수 1,773,661 커뮤니티지수 552,937 시장지수 1,828,5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62,07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102,441과 비교하면 12.13% 하락했다.

2위, 동화기업 ( 대표 김홍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753 미디어지수 486,516 소통지수 440,134 커뮤니티지수 760,254 시장지수 1,051,3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94,045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782,795와 비교하면 73.55% 상승했다.

3위, 쌍용C&E ( 대표 홍사승, 이현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633 미디어지수 225,910 소통지수 224,982 커뮤니티지수 223,612 시장지수 2,014,1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6,27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476,610과 비교하면 16.69% 하락했다.

4위, 보광산업 ( 대표 김윤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5,581 미디어지수 486,341 소통지수 518,529 커뮤니티지수 285,273 시장지수 200,8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6,55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15,511과 비교하면 18.63% 상승했다.

5위, KCC글라스 ( 대표 김내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855 미디어지수 188,732 소통지수 224,441 커뮤니티지수 251,324 시장지수 564,7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0,002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55,504와 비교하면 20.24% 하락했다.

​​

ee352501c688af48a6bd6bd9f0c39c7b_1634167211_437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0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KCC ( 대표 정몽진, 민병삼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KCC 브랜드는 국내 최대의 도료 생산업체로서 자동차용, 선박용, 공업용, 건축용, 중방식용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최고의 품질로 생산 공급하고 있다. 사업구조는 건자재부문, 도료부문, 기타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자재부문 사업은 유리, PVC 등이 있으며, 도료부문 사업은 자동차용 도료, 선박용 도료 등이 있다. 기타부문으로 유/무기 실리콘, 홈씨씨 등 유통사업을 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749,893개와 비교하면 3.9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87% 하락, 브랜드 이슈 7.95% 하락, 브랜드 소통 10.48% 하락, 브랜드 확산 8.65% 상승, 브랜드 시장 10.9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10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9월 14일부터 2021년 10월 14일까지의 32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는 KCC, 동화기업, 쌍용C&E, 보광산업, KCC글라스, 일신석재, 한일시멘트, 벽산, LX하우시스, 동양, 부산산업, 유진기업, 유니온, 삼화페인트, 노루페인트, 삼표시멘트, 성신양회, 한솔홈데코, 에스와이, 동양파일, 한일현대시멘트, 아세아시멘트, 이건산업, 모헨즈, 고려시멘트, SG, 라이온켐텍, 서산, 조광페인트, 삼일씨엔에스, 강남제비스코, KHE&T 순이었다.

Total 1,452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50 04-17
1449 04-17
1448 04-17
1447 04-17
1446 04-15
1445 04-15
1444 04-14
1443 04-14
1442 04-11
1441 04-11
1440 04-10
1439 04-10
1438 04-09
1437 04-09
1436 04-08
1435 04-08
1434 04-04
1433 04-0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