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오뚜기

54b338e05e4439c9bb3e9c895b655c2d_1631747768_9374.jpg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오뚜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년 8월 16일부터 2021년 9월 16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831,5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061,644개와 비교하면 9.8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54b338e05e4439c9bb3e9c895b655c2d_1631747781_0717.jpg
 

2021년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CJ제일제당, 오리온, 오뚜기, 하림, 농심, 동서, 풀무원, 매일유업, 빙그레, 롯데제과, 대상, 삼양식품, 교촌에프앤비, 선진, 대한제당, 정다운, 팜스토리, 이지바이오, 푸드나무, 사조산업, 동원F&B, 롯데푸드, 서울식품, 마니커, SPC삼립, 남양유업, 삼양사, 한국맥널티, 동원산업, 인산가 순이었다.

​​​

1위, CJ제일제당 ( 대표 손경식, 최은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656 미디어지수 475,046 소통지수 375,708 커뮤니티지수 611,756 시장지수 2,367,166 사회공헌지수 73,2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95,60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821,182와 비교하면 9.80% 상승했다.

2위, 오리온 ( 대표 이경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791 미디어지수 412,286 소통지수 555,913 커뮤니티지수 427,336 시장지수 1,755,060 사회공헌지수 70,1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73,49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290,373과 비교하면 5.57% 상승했다.

3위, 오뚜기 ( 대표 함영준, 황성만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942 미디어지수 361,398 소통지수 587,007 커뮤니티지수 886,902 시장지수 666,411 사회공헌지수 68,5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3,18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249,351과 비교하면 13.42% 하락했다.

4위, 하림 ( 대표 김홍국, 박길연, 윤석춘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6,103 미디어지수 717,925 소통지수 585,783 커뮤니티지수 634,824 시장지수 113,600 사회공헌지수 92,2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00,48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708,452와 비교하면 3.99% 하락했다.

5위, 농심 ( 대표 신동원, 박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511 미디어지수 443,650 소통지수 497,037 커뮤니티지수 606,620 시장지수 632,217 사회공헌지수 78,0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1,04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440,509와 비교하면 26.14% 하락했다.

54b338e05e4439c9bb3e9c895b655c2d_1631747791_249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CJ제일제당 ( 대표 손경식, 최은석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061,644개와 비교하면 9.8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89% 하락, 브랜드이슈 22.36% 하락, 브랜드소통 4.80% 하락, 브랜드확산 15.95% 하락, 브랜드시장 4.38% 상승, 브랜드공헌 6.1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CJ제일제당 ( 대표 손경식, 최은석 ) 브랜드는 2007년 9월 CJ에서 기업 분할되어 식품과 생명공학에 집중하는 사업회사로 국내 1위 식품회사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고급화 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뛰어난 맛과 품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고 있다. 육상 및 해상 등 여러 분야에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운송의 합리화를 추진하여 물류 품질의 질적 향상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8월 16일부터 2021년 9월 16까지의 63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1년 9월 브랜드평판 분석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는 CJ제일제당, 오리온, 오뚜기, 하림, 농심, 동서, 풀무원, 매일유업, 빙그레, 롯데제과, 대상, 삼양식품, 교촌에프앤비, 선진, 대한제당, 정다운, 팜스토리, 이지바이오, 푸드나무, 사조산업, 동원F&B, 롯데푸드, 서울식품, 마니커, SPC삼립, 남양유업, 삼양사, 한국맥널티, 동원산업, 인산가, 대주산업, 푸드웰, 사조동아원, 사조대림, 보락, 샘표, 크라운제과, 샘표식품, 대한제분, 한일사료, 우리손에프앤지, 팜스코, 우양, 미래생명자원, CJ씨푸드, 한탑, 동원수산, 사조오양, 우성사료, 마니커에프앤지, 엠에스씨, 케이씨피드, 고려산업, 해태제과식품, 사조씨푸드, 현대사료, 신라에스지, 체리부로, 한성기업, 신라교역, 조흥, 동우팜투테이블, 윙입푸드 이다.

Total 1,452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52 04-18
1451 04-18
1450 04-17
1449 04-17
1448 04-17
1447 04-17
1446 04-15
1445 04-15
1444 04-14
1443 04-14
1442 04-11
1441 04-11
1440 04-10
1439 04-10
1438 04-09
1437 04-09
1436 04-08
1435 04-08
1434 04-04
1433 04-0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