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남성화장품 브랜드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캘빈클라인, 2위 헤라, 3위 포맨트

31e387093fb45f0198de4c1520c184d5_1640733860_6133.jpg
 

남성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캘빈클라인 2위 헤라 3위 포맨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남성화장품 브랜드 4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11월 29일부터 2021년 12월 29일까지의 남성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3,950,67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남성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4,830,700개와 비교하면 3.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남성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31e387093fb45f0198de4c1520c184d5_1640733870_507.jpg
 

2021년 12월 남성화장품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캘빈클라인, 헤라, 포맨트, 빌리프, 왕자크림, 비오템옴므, 아이오페, 랩시리즈, 꽃을든남자, 우르오스, 블랙몬스터, 질레트, 니베아, 오디세이, 그라펜, 안나플러스, 보닌, 낫포유, 미프, 보타닉힐보, 비레디, 엠도씨, 라끌랑, 라미화장품, 아라미스, 브로앤팁스, 아이디얼, 맨즈스킨, 무슈제이, 브리올옴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캘빈클라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8,624 소통지수 707,964 커뮤니티지수 769,4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6,08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842,472와 비교하면 2.69% 하락했다.

2위, 헤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573,266 소통지수 996,204 커뮤니티지수 921,5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1,06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20,208과 비교하면 53.75% 상승했다.

3위, 포맨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1,332 소통지수 886,487 커뮤니티지수 264,4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2,2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92,409와 비교하면 44.88% 상승했다.

4위, 빌리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691,870 소통지수 590,607 커뮤니티지수 560,9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3,44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91,916과 비교하면 15.80% 상승했다.

​5위, 왕자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662,096 소통지수 707,932 커뮤니티지수 461,5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1,55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92,903과 비교하면 41.66% 상승했다.

31e387093fb45f0198de4c1520c184d5_1640733880_5028.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남성화장품 브랜드 분석결과, 캘빈클라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캘빈클라인 브랜드는 캘빈 클라인이 설립한 브랜드이다. 캘빈 클라인은 의류 뿐만 아니라 시계, 선글라스, 화장품, 보석, 인테리어 등을 다루고 있다. 속옷과 향수는 인기가 높다. 1994년대 캘빈클라인 향수 CK 원(One)은 젠더리스를 표방한 제품으로 세계적인 히트를 쳤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1년 12월 남성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남성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4,830,700개와 비교하면 3.5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8% 하락, 브랜드소통 1.54% 하락, 브랜드확산 8.5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남성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1월 29일부터 2021년 12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3,677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673 06-16
3672 06-16
3671 06-16
3670 06-16
3669 06-16
3668 06-15
3667 06-13
3666 06-13
3665 06-13
3664 06-13
3663 06-13
3662 06-12
3661 06-12
3660 06-12
3659 06-12
3658 06-11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