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골프장 브랜드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소피아그린, 2위 라비에벨, 3위 레이크사이드

b3fd4710919452d5de3c511f54db1cae_1632438811_2033.jpg
 

골프장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소피아그린 2위 라비에벨 3위 레이크사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1년 8월 24일부터 2021년 9월 24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63,592,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12,629,646개와 비교하면 23.97%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b3fd4710919452d5de3c511f54db1cae_1632438824_6613.jpg
 

골프장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소피아그린, 라비에벨, 레이크사이드, 타이거, 양산, 코리아, 자유, 파주, 대구, 골드, 남여주, 광주, 창원, 이천마이다스, 가야, 노스팜, 레이크우드, 스카이밸리, 리베라, 수원, 진주, 양주, 안성, 솔모로, 여주, 써닝포인트, 태광, 신라, 사우스스프링스, 중부 순이었다.

1위, 소피아그린 CC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7,612 미디어지수 714,294 소통지수 1,308,953 커뮤니티지수 1,819,2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10,14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36,092와 비교하면 48.79% 상승했다.

2위, 라비에벨 CC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3,959 미디어지수 757,846 소통지수 1,203,307 커뮤니티지수 1,855,5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90,67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172,158과 비교하면 69.94% 상승했다.

3위, 레이크사이드 CC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7,746 미디어지수 1,162,815 소통지수 1,421,130 커뮤니티지수 1,525,0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76,7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42,433과 비교하면 47.61% 상승했다.

4위, 타이거 CC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0,198 미디어지수 1,113,600 소통지수 1,731,447 커뮤니티지수 1,274,2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39,44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438,157과 비교하면 49.48% 상승했다.

5위, 양산 CC 브랜드는 참여지수 905,560 미디어지수 1,392,924 소통지수 1,237,862 커뮤니티지수 1,364,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00,74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585,824와 비교하면 36.67% 상승했다.

​​

b3fd4710919452d5de3c511f54db1cae_1632438838_9559.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골프장 브랜드평판 결과, 소피아그린 CC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2020년 연간 골프장 이용객 수가 4670만명을 기록하면서 2019년 4170만명보다 12% 증가했다. MZ 세대를 중심으로 신규 골프 입문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골프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SNS에서도 골프 브랜드 빅데이터가 급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9월 골프장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12,629,646개와 비교하면 23.9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74% 상승, 브랜드이슈 23.49% 상승, 브랜드소통 16.00% 상승, 브랜드확산 27.93%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9월 골프장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8월 24일부터 2021년 9월 24일까지의 100개 골프장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1년 9월 브랜드평판 분석한 골프장 브랜드는 소피아그린, 라비에벨, 레이크사이드, 타이거, 양산, 코리아, 자유, 파주, 대구, 골드, 남여주, 광주, 창원, 이천마이다스, 가야, 노스팜, 레이크우드, 스카이밸리, 리베라, 수원, 진주, 양주, 안성, 솔모로, 여주, 써닝포인트, 태광, 신라, 사우스스프링스, 중부, 인천국제, 더플레이어스, 기흥, 썬힐, 88 CC, 보라, 클럽모우, 아시아나, 해피니스, 구미, 문경, 서서울, 신안, 힐드로사이, 페럼, 남춘천, 서산수, 세라지오, 정산, 뉴서울, 하이원, 센추리21, 프린세스, 남서울, 천안상록, 지산, 해운대, 베뉴지, 금강, 유성, 블루원용인, 파미힐스, 비에이비스타, 코스카, 경주신라, 킹즈락, 부곡, 뉴코리아, 라데나, 한원, 제이드팰리스, 천룡, 뉴스프링빌, 고창, 안성베네스트, 오크밸리, 한성, 킹스데일, 세종필드, 양지파인, 골든베이, 포천아도니스, 스톤게이트, 도고, 웰리힐리, 크리스탈밸리, 블루헤런, 화성상록, 동원썬밸리, 세종에머슨, 구니, 팔공, 발리오스, 블랙밸리, 동부산, 실크리버, 캐슬렉스, 이포, 마우나오션, 그린힐 이다.

Total 3,483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483 07:45
3482 04-17
3481 04-17
3480 04-17
3479 04-17
3478 04-17
3477 04-17
3476 04-17
3475 04-17
3474 04-16
3473 04-15
3472 04-15
3471 04-15
3470 04-15
3469 04-14
3468 04-14
3467 04-14
3466 04-14
3465 04-14
3464 04-13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