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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사랑의 콜센타, 2위 놀면 뭐하니, 3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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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1-07-04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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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사랑의 콜센타 2위 놀면 뭐하니 3위 런닝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6월 4일부터 2021년 7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19,655,5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6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7,898,797개와 비교하면 28.7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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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사랑의 콜센타, 놀면 뭐하니, 런닝맨, 강철부대, 나혼자산다, 뽕숭아학당, 아는 형님, 골 때리는 그녀들, 내딸하자, 라우드, 미운우리새끼, 보이스킹, 라디오스타, 유퀴즈온더블럭, 복면가왕, 슈퍼맨이 돌아왔다, 1박 2일, 전지적 참견 시점, 안싸우면 다행이야, 불후의 명곡, 아무튼 출근, 가요무대, 골프왕, 맛있는 녀석들, 알쓸범잡, 놀라운 토요일, 골목식당, 트롯 매직유랑단, 뭉쳐야 쏜다, 화요청백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7,172 미디어지수 996,535 소통지수 1,616,343 커뮤니티지수 1,601,258 시청지수 1,543,2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04,50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012,181과 비교하면 32.04% 하락했다.

2위, 놀면 뭐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7,687 미디어지수 1,260,165 소통지수 769,414 커뮤니티지수 1,599,374 시청지수 999,9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36,63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688,883과 비교하면 39.78% 하락했다.

3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8,035 미디어지수 1,519,380 소통지수 1,342,451 커뮤니티지수 1,561,943 시청지수 691,3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33,1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023,625 비교하면 28.06% 상승했다.

4위, 강철부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6,582 미디어지수 1,284,746 소통지수 1,097,250 커뮤니티지수 1,276,770 시청지수 580,2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05,59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752,596과 비교하면 26.81%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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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3,738 미디어지수 1,228,056 소통지수 1,060,911 커뮤니티지수 1,176,993 시청지수 1,074,0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43,76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041,735과 비교하면 21.11%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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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6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7,898,797개와 비교하면 28.7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4.29% 하락, 브랜드이슈 53.43% 하락, 브랜드소통 10.55% 하락, 브랜드확산 51.70% 하락, 브랜드소비 2.99%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열창하다, 발매하다, 대결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임영웅, 이찬원, 음원'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75%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21년 7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사랑의 콜센타, 놀면 뭐하니, 런닝맨, 강철부대, 나혼자산다, 뽕숭아학당, 아는 형님, 골 때리는 그녀들, 내딸하자, 라우드, 미운우리새끼, 보이스킹, 라디오스타, 유퀴즈온더블럭, 복면가왕, 슈퍼맨이 돌아왔다, 1박 2일, 전지적 참견 시점, 안싸우면 다행이야, 불후의 명곡, 아무튼 출근, 가요무대, 골프왕, 맛있는 녀석들, 알쓸범잡, 놀라운 토요일, 골목식당, 트롯 매직유랑단, 뭉쳐야 쏜다, 화요청백전, 심야괴담회, 정글의 법칙, TV 동물농장, 개는 훌륭하다, 구해줘 홈즈, 집사부일체,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대한외국인, 1호가 될 순 없어, 동상이몽, 유명가수전, 전국노래자랑, 맛남의 광장, 신박한 정리, 랜선장터, 살림하는 남자들, 도시어부, 애로부부, 서프라이즈, 신상출시 편스토랑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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