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체크카드 브랜드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2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3위…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9-04 15:26본문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2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3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8월 5일부터 2025년 9월 5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5,249,5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1,483,227개와 비교하면 32.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2025년 9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한카드,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우체국, IBK기업은행, 케이뱅크, 카카오페이, MG새마을금고 체크카드 순이었다.
1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484,896 미디어지수 603,655 소통지수 878,289 커뮤니티지수 794,5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1,41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74,863과 비교해보면 64.87% 상승했다.
2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849,969 미디어지수 491,808 소통지수 144,037 커뮤니티지수 257,9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3,81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35,202와 비교해보면 9.89% 하락했다.
3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317,143 미디어지수 617,589 소통지수 385,490 커뮤니티지수 158,2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8,49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63,278과 비교해보면 27.10% 상승했다.
4위, 롯데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684 미디어지수 182,359 소통지수 561,942 커뮤니티지수 586,3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7,33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71,644와 비교해보면 69.49% 상승했다.
5위, 현대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430,742 미디어지수 303,614 소통지수 316,204 커뮤니티지수 303,9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4,52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52,752와 비교해보면 42.1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체크카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1,483,227개와 비교하면 32.8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22% 상승, 브랜드이슈 13.71% 상승, 브랜드소통 51.85% 상승, 브랜드확산 36.5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9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8월 5일부터 2025년 9월 5일까지의 13개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