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지방은행 브랜드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9-04 15:24

본문

5d5ad62c9f9c43346693cd4d85b52e0c_1756967064_4588.jpg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8월 5일부터 2025년 9월 5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884,6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8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7,943,702개와 비교하면 11.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브랜드평판 분석하였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를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 공헌도를 측정할 수 있다.

5d5ad62c9f9c43346693cd4d85b52e0c_1756967074_8739.jpg
 


2025년 9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순위는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제주은행 순이었다.

1위, 부산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440,735 미디어지수 470,854 소통지수 503,962 커뮤니티지수 463,393 사회공헌지수 410,252 CEO지수 188,2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7,47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45,575와 비교해보면 27.34% 상승했다.

2위, 광주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877 미디어지수 397,193 소통지수 551,900 커뮤니티지수 714,785 사회공헌지수 307,208 CEO지수 98,4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9,43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12,728과 비교해보면 4.82% 상승했다.

3위, 전북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376 미디어지수 195,151 소통지수 286,839 커뮤니티지수 523,402 사회공헌지수 212,615 CEO지수 60,6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7,06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91,997과 비교해보면 11.23% 상승했다.

4위, 경남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982 미디어지수 257,229 소통지수 292,726 커뮤니티지수 220,264 사회공헌지수 378,144 CEO지수 20,9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0,26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56,452와 비교해보면 11.45% 상승했다.

5위, 제주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806 미디어지수 335,773 소통지수 430,965 커뮤니티지수 238,340 사회공헌지수 54,454 CEO지수 25,0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0,39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36,950과 비교해보면 1.09% 상승했다.

5d5ad62c9f9c43346693cd4d85b52e0c_1756967083_357.jpg
5d5ad62c9f9c43346693cd4d85b52e0c_1756967087_840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부산은행 ( 대표 방성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방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7,943,702개와 비교하면 11.8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08% 하락, 브랜드이슈 25.00% 상승, 브랜드소통 37.12% 상승, 브랜드확산 7.82% 하락, 브랜드공헌 60.99% 상승, CEO평가 6.2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5년 8월 5일부터 2025년 9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