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대기업집단 브랜드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한화, 3위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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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9-03 13:32본문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한화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4일부터 2025년 9월 4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85,511,027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39,568,528개와 비교하면 32.9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 ESG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한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 ESG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오너 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 한화, 현대자동차, LG, 롯데, 농협, KT, 쿠팡, SK, CJ, 미래에셋, 동원, 네이버, 두산, 한국투자금융, 현대백화점, GS, 카카오, DB, 신세계, 코오롱, 대림, 넥슨, 한진, 한라, LS, 한국타이어, 효성, 이랜드,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671,971 소통지수 7,982,689 커뮤니티지수 10,921,736 사회공헌지수 94,552 소비자지수 2,253,845 ESG지수 205,3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30,16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159,597과 비교해보면 98.56% 상승했다.
2위, 한화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924,163 소통지수 6,129,490 커뮤니티지수 8,088,572 사회공헌지수 36,772 소비자지수 564,287 ESG지수 84,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27,73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718,478과 비교해보면 57.00% 상승했다.
3위,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741,475 소통지수 3,821,301 커뮤니티지수 7,043,110 사회공헌지수 78,072 소비자지수 1,703,516 ESG지수 114,1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01,58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559,588과 비교해보면 178.83% 상승했다.
4위, LG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735,434 소통지수 4,303,153 커뮤니티지수 4,270,378 사회공헌지수 40,434 소비자지수 871,897 ESG지수 111,9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33,28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455,413과 비교해보면 27.53% 상승했다.
5위, 롯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506,029 소통지수 2,495,801 커뮤니티지수 3,261,618 사회공헌지수 57,029 소비자지수 2,066,174 ESG지수 117,9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04,64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281,353과 비교해보면 83.1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대기업 집단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대기업 집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39,568,528개와 비교하면 32.9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10.08% 상승, 브랜드소통 27.72% 상승, 브랜드확산 67.67% 상승, 브랜드공헌 0.42% 하락, 브랜드소비 17.44% 상승, ESG지수 15.2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66개 대기업집단에 대해서 2025년 8월 4일부터 2025년 9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2025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대기업집단 브랜드는 삼성, 한화, 현대자동차, LG, 롯데, 농협, KT, 쿠팡, SK, CJ, 미래에셋, 동원, 네이버, 두산, 한국투자금융, 현대백화점, GS, 카카오, DB, 신세계, 코오롱, 대림, 넥슨, 한진, 한라, LS, 한국타이어, 효성, 이랜드, 대우건설, 포스코, HD현대중공업, 한솔, KCC, HDC현대산업개발, 넷마블, 아모레퍼시픽, 셀트리온, 한국 GM, 부영, 한국항공우주산업, 삼천리, 애경, KT & G, 태영, 메리츠금융, 하이트진로, 하림, 세아, SM, 영풍, 호반건설, 태광, OCI, 교보생명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대방건설, 금호석유화학, 유진, 동국제강, HJ중공업, 에쓰 오일, 중흥건설, 다우키움, 반도홀딩스, 엠디엠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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