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커피전문점 브랜드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컴포즈커피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9-03 13:28본문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컴포즈커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4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25년 8월 4일부터 2025년 9월 4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828,7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8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1,230,340개와 비교해보면 20.7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5년 9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빽다방, 파스쿠찌, 더벤티, 할리스, 폴바셋, 하삼동커피, 커피빈, 엔제리너스, 매머드커피, 커피나무, 커피베이, 감성커피, 드롭탑, 달콤커피, 카페베네, 더카페, 커피에반하다, 탐앤탐스, 커피명가, 커피스미스, 커피마마, 만랩커피, 셀렉토커피, 더착한커피, 토프레소, 빈스빈스, 그라찌에, 전광수커피, 카페보니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6,215 미디어지수 1,053,044 소통지수 1,277,326 커뮤니티지수 1,568,668 사회공헌지수 162,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78,12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796,980과 비교해보면 5.50% 하락했다.
2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844,900 미디어지수 457,678 소통지수 449,989 커뮤니티지수 529,565 사회공헌지수 57,2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9,36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665,416과 비교해보면 49.86% 하락했다.
3위, 컴포즈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605,185 미디어지수 176,379 소통지수 297,124 커뮤니티지수 225,637 사회공헌지수 20,6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4,92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15,947과 비교해보면 22.79% 하락했다.
4위,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36,410 미디어지수 248,975 소통지수 188,731 커뮤니티지수 165,059 사회공헌지수 24,5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3,75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76,669와 비교해보면 8.84% 하락했다.
5위, 이디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525 미디어지수 148,619 소통지수 376,481 커뮤니티지수 301,187 사회공헌지수 10,5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5,38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18,714와 비교해보면 24.2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스타벅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1,230,340개와 비교하면 20.7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8% 하락, 브랜드이슈 21.75% 하락, 브랜드소통 24.16% 하락, 브랜드확산 31.98% 하락, 브랜드공헌 15.3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5년 8월 4일부터 2025년 9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