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9-02 20:55

본문

af7987c121b8e1fe937147d7d0ce4608_1756814090_3839.jpg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비욘드, 아리따움, 홀리카홀리카, 에뛰드하우스, 더샘, 잇츠스킨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5년 8월 3일부터 2025년 9월 3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859,4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394,643개와 비교해보면 47.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af7987c121b8e1fe937147d7d0ce4608_1756814099_3171.jpg
 


2025년 9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비욘드, 아리따움, 홀리카홀리카, 에뛰드하우스, 더샘,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9,600 미디어지수 1,363,516 소통지수 1,338,659 커뮤니티지수 1,228,603 사회공헌지수 11,4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71,78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88,187과 비교해보면 17.46% 상승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170 미디어지수 106,220 소통지수 599,542 커뮤니티지수 1,049,741 사회공헌지수 11,4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1,07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50,501과 비교해보면 154.64% 상승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68,796 미디어지수 66,891 소통지수 997,273 커뮤니티지수 722,291 사회공헌지수 4,9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0,17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43,890과 비교해보면 28.83% 상승했다.

4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61,542 미디어지수 37,801 소통지수 431,580 커뮤니티지수 873,956 사회공헌지수 3,9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8,87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46,776과 비교해보면 157.67% 상승했다.

5위, 토니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470 미디어지수 100,259 소통지수 256,273 커뮤니티지수 618,632 사회공헌지수 7,0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4,69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78,738과 비교해보면 5.43% 하락했다.

af7987c121b8e1fe937147d7d0ce4608_1756814107_3869.jpg
af7987c121b8e1fe937147d7d0ce4608_1756814112_4948.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394,643개와 비교하면 47.9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06% 상승, 브랜드이슈 16.25% 상승, 브랜드소통 48.38% 상승, 브랜드확산 75.41% 상승, 브랜드공헌 4.3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5년 8월 3일부터 2025년 9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