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놀면 뭐하니, 2위 런닝맨, 3위 나 혼자 산다

6c121f16040bad030ef38a8b39075997_1648941412_0617.jpg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놀면 뭐하니 2위 런닝맨 3위 나 혼자 산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3월 3일부터 2022년 4월 3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10,065,1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3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05,092,048개와 비교하면 4.7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6c121f16040bad030ef38a8b39075997_1648941421_275.jpg
 

2022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놀면 뭐하니, 런닝맨, 나혼자산다, 아는 형님, 국가가 부른다, 금쪽같은 내 새끼, 골 때리는 그녀들, 라디오스타, 불후의 명곡, 미운우리새끼, 나는 솔로, 복면가왕, 1박 2일, 화요일은 밤이 좋아, 유퀴즈온더블럭, 애로부부, 전지적 참견 시점, 집사부일체, 국대는 국대다, 동상이몽, TV 동물농장, 어쩌다 사장, 뜨거운 싱어즈, 주접이 풍년, 국가수, 슈퍼맨이 돌아왔다, 맛있는 녀석들, 가요무대, 강철부대, 놀라운 토요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놀면 뭐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677,096 미디어지수 916,011 소통지수 1,491,390 커뮤니티지수 1,585,937 시청지수 902,0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72,47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107,727과 비교하면 35.66% 상승했다.

2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980,660 미디어지수 873,202 소통지수 1,244,952 커뮤니티지수 1,464,830 시청지수 556,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19,7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861,129와 비교하면 32.60% 상승했다.

3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991,297 미디어지수 756,252 소통지수 818,307 커뮤니티지수 889,754 시청지수 840,2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95,87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59,182와 비교하면 8.50% 상승했다.

​​

4위, 아는 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658,586 미디어지수 960,553 소통지수 920,802 커뮤니티지수 1,292,816 시청지수 284,2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16,96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956,449와 비교하면 39.25% 상승했다.

​​

5위, 국가가 부른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515,812 미디어지수 724,346 소통지수 978,996 커뮤니티지수 1,267,550 시청지수506,6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3,33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181,740과 비교하면 25.51% 상승했다.

​​

6c121f16040bad030ef38a8b39075997_1648941434_742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놀면 뭐하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3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05,092,048개와 비교하면 4.73% 증가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0.34% 하락, 브랜드이슈 4.36% 상승, 브랜드소통 17.40% 상승, 브랜드확산 15.33% 상승, 브랜드소비 0.91%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2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놀면 뭐하니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전화하다, 대결하다, 경쟁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런닝맨, 비대면회담, PD'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51%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22년 4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놀면 뭐하니, 런닝맨, 나혼자산다, 아는 형님, 국가가 부른다, 금쪽같은 내 새끼, 골 때리는 그녀들, 라디오스타, 불후의 명곡, 미운우리새끼, 나는 솔로, 복면가왕, 1박 2일, 화요일은 밤이 좋아, 유퀴즈온더블럭, 애로부부, 전지적 참견 시점, 집사부일체, 국대는 국대다, 동상이몽, TV 동물농장, 어쩌다 사장, 뜨거운 싱어즈, 주접이 풍년, 국가수, 슈퍼맨이 돌아왔다, 맛있는 녀석들, 가요무대, 강철부대, 놀라운 토요일, 심야괴담회, 안싸우면 다행이야, 써클 하우스, 개는 훌륭하다, 구해줘 홈즈, 식스센스, 벌거벗은 세계사, 줄 서는 식당, 개승자,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호적메이트, 신랑수업, 올 탁구나, 개나리학당,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갓파더, 톡파원 25시, 한 번쯤 멈출 수밖에, 무엇이든 물어보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3,416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415 03-27
3414 03-27
3413 03-27
3412 03-27
3411 03-27
3410 03-27
3409 03-27
3408 03-27
3407 03-26
3406 03-26
3405 03-26
3404 03-26
3403 03-26
3402 03-25
3401 03-24
3400 03-24
3399 03-24
3398 03-24
3397 03-23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