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스타 브랜드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블랙핑크

37ccb6719c14187c0e927b6193b2e05a_1643497906_5743.jpg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2월 30일부터 2022년 1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11,323,08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21년 12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96,778,675개와 비교하면 7.39%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되었다.

37ccb6719c14187c0e927b6193b2e05a_1643497921_1986.jpg
 

2022년 1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블랙핑크, 손흥민, 아이유, 강다니엘, 유재석, 이준호, 최우식, 이찬원, 트와이스, 엑소, 김다미, 레드벨벳, NCT, 세븐틴, 이세영, 소녀시대, 에이핑크, 송혜교, 에스파, 지현우, 오마이걸, 이정재, 공유, 김종국, 이승기, 정해인, 이상민, 노정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6,975 미디어지수 2,009,118 소통지수 4,085,032 커뮤니티지수 3,577,3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28,49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10,139,254와 비교하면 7.78% 상승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6,379 미디어지수 2,340,017 소통지수 1,776,580 커뮤니티지수 2,945,5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08,4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11,930,573과 비교하면 22.82% 하락했다.

3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782 미디어지수 1,002,637 소통지수 2,039,464 커뮤니티지수 4,797,2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25,16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6,485,055와 비교하면 25.29% 상승했다.

4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878,033 미디어지수 1,346,220 소통지수 985,842 커뮤니티지수 3,343,5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53,62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7,862,193과 비교하면 16.64% 하락했다.

5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955,986 미디어지수 1,193,087 소통지수 1,441,302 커뮤니티지수 2,954,4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44,85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5,548,190과 비교하면 17.96% 상승했다.

37ccb6719c14187c0e927b6193b2e05a_1643497935_537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멤버들의 소셜 미디어 활동을 통한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했고, 임영웅 브랜드는 선한 영향력을 보이면서 미디어 관심을 높이고, 블랙핑크 브랜드는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음원에 대한 소비가 꾸준했다. 브랜드평판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긍정적인 활동을 통해 만들어지고 있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2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96,778,675개와 비교하면 7.3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84% 상승, 브랜드 이슈 2.33% 상승, 브랜드 소통 0.44% 상승, 브랜드 확산 17.17% 상승했다."라고 스타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스타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2월 30일부터 2022년 1월 30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00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블랙핑크, 손흥민, 아이유, 강다니엘, 유재석, 이준호, 최우식, 이찬원, 트와이스, 엑소, 김다미, 레드벨벳, NCT, 세븐틴, 이세영, 소녀시대, 에이핑크, 송혜교, 에스파, 지현우, 오마이걸, 이정재, 공유, 김종국, 이승기, 정해인, 이상민, 노정의, 2PM, 더보이즈, 아이브, 정동원, 송가인, 전지현, 마마무, 하하, 강호동, 임시완, 워너원, 케플러, 김동현, 전현무, 태연, 백종원, 몬스타엑스, 김남길, 이동욱, 박군, 에이프릴, 장민호, 김종민, 유아인, 이세희, 아스트로, 송지효, 전소민, 한효주, 장윤정, 김성철, 이광수, 성시경, 이준, 박은빈, 송윤아, 김준호, 엔하이픈, 박나래, 유아, 유희열, 김연경, 이진욱, 김희철, 서장훈, 유승호, 김성주, 이수근, 안정환, 이도현, 홍진영, 마동석, 윤하, SF9, 비오, 스트레이 키즈, 신동엽, 권나라, 브레이브걸스, 장기용, 이승윤, 박창근, 홍현희, 박형식, 탁재훈, 김희재, 이영지, 이솔로몬, 김범, 스테이씨 순으로 분석되었다.


Total 3,537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537 05-04
3536 05-03
3535 05-02
3534 05-02
3533 05-02
3532 05-02
3531 05-02
3530 05-01
3529 05-01
3528 05-01
3527 05-01
3526 04-30
3525 04-30
3524 04-30
3523 04-30
3522 04-30
3521 04-29
3520 04-29
3519 04-29
3518 04-29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