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2PM 준호, 2위 방탄소년단 지민, 3위 워너원 강다니엘

a13e470e933afe9558b112740a9199cb_1642202672_3734.jpg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2PM 준호 2위 방탄소년단 지민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2월 15일부터 2022년 1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0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3,481,843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2,110,011개와 비교하면 7.0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되었다.

a13e470e933afe9558b112740a9199cb_1642202683_6284.jpg
 

2022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2PM 준호,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진,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정국, 워너원 김재환, 방탄소년단 슈가, 2PM 찬성,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RM, 빅뱅 지드래곤, 베리베리 민찬, 방탄소년단 제이홉, SF9 로운, 슈퍼주니어 희철, 워너원 박지훈, 슈퍼주니어 규현, 위너 송민호, NCT 재현, 슈퍼주니어 시원, 샤이니 온유, NCT 정우, 샤이니 키, NCT 마크, NCT 도영, 샤이니 민호, 워너원 황민현, 동방신기 최강창민, NCT 태용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2PM 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0,591 미디어지수 1,117,544 소통지수 2,287,534 커뮤니티지수 1,779,8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25,507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339,397과 비교하면 39.07%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999,053 미디어지수 943,168 소통지수 2,543,706 커뮤니티지수 2,684,4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0,347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179,443과 비교하면 12.34% 하락했다.

3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0,331 미디어지수 829,344 소통지수 1,154,412 커뮤니티지수 1,473,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57,592로 분석되었다. 워너원이 재결합 하면서 강다니엘 브랜드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 포함되었다.

4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602,735 미디어지수 561,903 소통지수 1,700,900 커뮤니티지수 2,225,6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91,20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009,081과 비교하면 43.49% 하락했다.​

​5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2,499 미디어지수 974,445 소통지수 1,020,862 커뮤니티지수 1,348,0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5,88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29,710과 비교하면 15.04% 상승했다.

a13e470e933afe9558b112740a9199cb_1642202694_731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2PM 준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2,110,011개와 비교하면 7.0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54% 하락, 브랜드이슈 26.28% 하락, 브랜드소통 4.10% 하락, 브랜드확산 4.5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2PM 준호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수상하다, 감사하다, 꾸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옷소매 붉은 끝동, 우리집, 가요대제전'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29%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12월 2PM 준호 브랜드평판지수 5,339,397과 비교하면 39.07%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3.99% 상승, 브랜드이슈 28.97% 하락, 브랜드소통 79.00% 상승, 브랜드확산 58.66%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월 분석은 2021년 12월 15일부터 2022년 1월 15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2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2PM 준호,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진,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정국, 워너원 김재환, 방탄소년단 슈가, 2PM 찬성,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RM, 빅뱅 지드래곤, 베리베리 민찬, 방탄소년단 제이홉, SF9 로운, 슈퍼주니어 희철, 워너원 박지훈, 슈퍼주니어 규현, 위너 송민호, NCT 재현, 슈퍼주니어 시원, 샤이니 온유, NCT 정우, 샤이니 키, NCT 마크, NCT 도영, 샤이니 민호, 워너원 황민현, 동방신기 최강창민, NCT 태용, 동방신기 유노윤호, 하이라이트 양요섭, 엑소 카이, 하이라이트 윤두준, 더보이즈뉴, 2PM 우영, 엑소 디오, 더보이즈 주연, 워너원 이대휘, 세븐틴 민규, 워너원 옹성우, 위아이 김요한, 몬스타엑스 민혁, 세븐틴 정한, NCT 지성, 더보이즈 영훈, 위너 강승윤, 더보이즈 현재, 엔하이픈 성훈, 워너원 배진영, NCT 해찬, 위너 이승훈, 빅톤 최병찬, 몬스타엑스 셔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더보이즈 선우, 세븐틴 호시, 더보이즈 주학년, 빅스 레오, 세븐틴 준, 세븐틴 우지, 뉴이스트 JR,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슈퍼주니어 예성, 블락비 피오, 세븐틴 승관, NCT 재민, 뉴이스트 렌, 몬스타엑스 형원, SF9 찬희, 세븐틴 에스쿱스, NCT 태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워너원 윤지성, 세븐틴 원우, 세븐틴 조슈아, 몬스타엑스 기현, 빅스 라비, 몬스타엑스 아이엠, 세븐틴 도겸, 스트레이 키즈 현진, 갓세븐 진영,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휴닝카이, 아스트로 문빈, 슈퍼주니어 성민, 워너원 라이관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NCT 쟈니, 더보이즈 에릭, 하이라이트 이기광, NCT 제노, 아스트로 MJ, 더보이즈 큐, SF9 인성, NCT 루카스, NCT 유타, 세븐틴 디노, NCT 윈윈, NCT 성찬, 빅톤 정수빈 이다.

Total 3,487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483 04-18
3482 04-17
3481 04-17
3480 04-17
3479 04-17
3478 04-17
3477 04-17
3476 04-17
3475 04-17
3474 04-16
3473 04-15
3472 04-15
3471 04-15
3470 04-15
3469 04-14
3468 04-1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